2021년도 종회장 인사말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효암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5.♡.67.211) 작성일21-02-19 12:44 조회2,284회 댓글0건본문
우리 효암재 종중 여러 임원진님 안녕하십니까?
금년도 정초에 인사말씀 드린대로 종규에 의거 1월중에 정기총회를 하여야 하나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실시하지 못하고 전년도 결산서를 송부하여 드립니다
그리고 정기총회를 실시하게 되면 안건으로 올리려 했던 몇가지 주요 사안들을 상의드리오니 이에 대하여 이견이 있는 분은 유선이나 서면으로 저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종토 매각건입니다. 이에 대하여는 몇 년전(2018년도경)부터 거론된 사안이기에 임원진님들께서는 잘 아시겠지만 종토를 매각하여 그 금액과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산으로 건물을 매입하여 일정한 임대료로 효암재의 재정을 운영하려는 것입니다. 매각대상 종토는 창녕읍 용석리 2필지, 외부리 1필지와 유어면 풍조리 3필지 둥 6필지입니다. 매매 단가는 현재 경작인들이 40-50년 정도 경작을 해왔기에 주변 시세보다는 조금은 저렴하게 협의히여 매각 처리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이 종토의 명의가 인명이나 종중의 명의가 아니기에 내년(2022년) 7월말까지 만료인 특별조치법 발효기간내에 시행해야 하기에 금년내는 처리가 되어야 할 것 같아 이 의견을 올립니다. 그리고 양방에 타인의 땅으로 둘러쌓여져 있는 진창리 83번지 522m(158坪)의 종토도 협의하여 처리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는 재실 관리사에 설치되어 있는 유선전화입니다.
현재 유선전화가 2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한 대는 일반전화이고 또한대는 팩스(FAX)로서 이 전화기는 설치한지가 몇십년이 넘은 걸로 알고 있는데 임원님들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과거에는 휴대폰이 없었기에 유선전화가 필요했지만 휴대폰 없는 사람이 없는 지금은 아무런 소용이 없고 1년에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년 15만원 정도의 요금이 부과되기에 2대 전부다 해지를 하려고 합니다. 세 번째는 지난 1988년도 경덕사뒤 토지(임야) 일부를 매입하였으나 아직도 종중앞으로 이전 둥기가 되지 않은 문제가 있는 토지에 대해서도 회의시 토의하여야 할 사안입니다.
네 번째는 CCTV건입니다
본 CCTV는 2019년 1월에 설치하였는데 설치시 스마트폰으로 상시 볼 수 있도록 인터넷을 연결하였는데 인터넷유지비가 월 32,670원 입니다. 그런데 이 인터넷유지비를 설치후부터 설치에 관여한 제2분과(종당담당) 성광화 위원장 개인이 부담하고 있었는데 금년부터는 종중경비로 부담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3년 약정이기에 2022년 1월에 약정이 만기되면 계속하여 유지하여야 할지 아니면 유사시 녹화된 거 검색하려면 인터넷이 필요없기에 해지하여야 할 지의 여부는 차기 정기총회때 상의하여야 할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사안들은 금년도 사업계획서에 의거 시행할 것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종중운영에 대하여 충고나 조언 둥이 있으시면 하시라도 제게 알려주시면 최대한 노력하여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종규도 개정할 부분 등등이 있지만 그에 대해서는 정기총회때 거론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의 기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제약 둥으로 만나뵙지 못하여 대단히 유감으로 생각하며 코로나가 진정되면 회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며칠 남지않은 설 명절 잘 보내시기 바라며, 얀녕히 계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1. 2. 5.
종회장 성 원근 拜上 |
추천 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